main
Reviews
   
  작가노트 발췌
  글쓴이 : gallery     날짜 : 13-08-21 00:57     조회 : 3215    
  트랙백 주소 : http://hwangjinhyun.or.kr/hwang/bbs/tb.php/Critiques/23
작가노트 발췌 _ 황 진 현

추한 것도 아름다움이다.  좀 잘 못 그리면 어떠하랴.  나는 아동화를 가장 좋아한다.  매끈하고 잔잔한 것 보다는 역동적이고 치열한 것을 좋아한다.  나는 내 멋대로, 내 방식대로 그릴 것이다.  팔이 마비되도록 그릴 것이다.  내 삶을 다하기 전에 절규하는 내 영혼의 소리를 보다 깊이 화폭에 심어놓을 것이다.

=====================================

예술은 나의 전반생에 있어서 정신적 지주였다.  아름다운 시와 음악과 그림이 있는 이 세상을 끝까지 살아야겠다는 강한 의지가 솟아났었다.  나는 이제 그 자유를 찾았다.  산천도 창조하고 수없이 선량하고 열심히 사는 서민의 모습도 그리자.  내가 발견한 삶의 아름다움을 다른 사람에게도 맛보게 하자.

=====================================

인생이란 하나님이 각자에게 배당한 한 장의 순백의 캔버스에 나름대로 그림을 그려가는 일이라고 한다.  따라서 때로는 시행착오를 하기도 하고 곡선으로 그릴 것을 직선으로 그릴때도 있을 것이다.
나는 나의 후반생을 무엇에 바칠 것인가 골똘히 생각했었다.  그리고 종말까지 뜨겁게 건강하게 사는 길이란 창작생활 뿐일 것 같았다.  미련 없이 모든 것을 훌훌 벗고 그림과 씨름하기로 결심한 후부터 나의 하루하루는 더욱 알차고 소중하게 바뀌어 갔다.  그것은 신앙과도 같았다.

이제 내가 살아온 반생에 후회는 없다.  비록 작가생활이 고독한 길일지라도 나는 기꺼이 즐거운 마음으로 이 길을 갈 것이다.

=====================================

아름다운 시와 음악과 그림이 있는 이 세상을 끝까지 살아야겠다는 강한 의지가 솟아났었다.  나는 이제 그 자유를 찾았다.  산천도 창조하고 수없이 선량하고 열심히 사는 서민의 모습도 그리자.  내가 발견한 삶의 아름다움을 다른 사람에게도 맛보게 하자.

I felt a great urge to live till the end in this world, where beautiful poetry and music and images exist.  I finally found the freedom.  I will create landscape and depict the good, hardworking, ordinary people.  Now I will let others savor the beauty of life that I have found.
I have enjoyed the freedom that this world has offered me.  I have painted the music and poetry that beautiful people and beautiful landscapes have created.  Now I will share with others the beauty of life that I have found.